Search

세정그룹, 온라인 전용 패션브랜드 론칭…코로나 간호사 응원 캠페인도 - 매일경제 - 매일경제

kleidforst.blogspot.com
◆ 부산 베스트브랜드 ◆
세정그룹의 여성복 `올리비아로렌` 여름 화보. [사진 제공 = 세정그룹]
사진설명세정그룹의 여성복 `올리비아로렌` 여름 화보. [사진 제공 = 세정그룹]
인디안으로 유명한 세정그룹은 부산을 대표하는 패션 기업이다. 세정그룹은 1974년 7월 동춘섬유공업사로 부산시 연제구 거제동에서 작은 옷가게로 출발했다. 1988년 도매상을 상대로 하는 영업에서 직접 소비자와 거래하는 전문 대리점 체제로 과감한 혁신을 통해 연평균 30% 넘는 고속 성장을 하기 시작했다. 1991년 세정으로 법인 전환했으며 2013년에는 신유통 플랫폼인 라이프 스타일 패션 전문점 웰메이드를 론칭해 제2 도약을 맞기도 했다.
창업자인 박순호 회장의 땀과 열정이 고스란히 담긴 세정그룹은 7개의 관계사, 10개가 넘는 자사 브랜드를 보유한 부산을 대표하는 향토기업이다.
세정그룹의 남성복 `인디안` 여름 화보. [사진 제공 = 세정그룹]
사진설명세정그룹의 남성복 `인디안` 여름 화보. [사진 제공 = 세정그룹]
세정그룹은 유통 브랜드 `웰메이드`와 남성복 `인디안`, 여성복 `올리비아로렌`, 할인유통 전문 브랜드 `트레몰로`, 주얼리 `디디에두보` 등 자사 브랜드를 갖고 있다. 세정은 패션 외에도 건설과 인테리어, 정보혁신을 선도하는 정보기술(IT) 사업,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유통 사업 등 7개 관계사를 보유하는 등 사업 영역을 확대하며 국내를 대표하는 패션유통 전문기업으로 성장했다.

2020년 세정그룹은 코로나19로 인한 불확실한 시대 속에서도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초석과 기틀을 다지는 원년으로 삼고 사업 프로세스 혁신에 중점을 두고 있다. 점차 다양해지는 고객의 요구와 시시각각 변하는 시장 상황에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기획과 생산 프로세스를 강화하고, 유통 속성별 맞춤 전략으로 현장 중심 기반의 유통 환경을 만드는 데 힘쓸 계획이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여파로 각 분야에서 언택트(비대면)가 일상화되면서 새로운 소비 문화가 주목받고 있다. 기존에 가두점 중심으로 브랜드를 전개해온 세정은 지난해부터 온라인 전용 브랜드를 선보이며 새로운 성장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온라인 전용 브랜드 `웰메이드컴`과 `올리비아비`는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고려한 고품질 상품에 급변하는 트렌드를 유연하게 반영하는 전략으로 포트폴리오를 확장 중이다. 기존 웰메이드와 올리비아로렌이 오랜 기간 유지해온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기반으로 미래를 위한 새로운 성장 기반을 구축하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 세정은 온라인 플랫폼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수익성 제고에 효과적인 자사몰 역량도 키울 방침이다. 현재 운영 중인 세정몰은 자사 브랜드와 국내외 디자이너 및 스트리트 브랜드를 유치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높이며 경쟁력을 키워가고 있다. 브랜드 마케팅 또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비롯한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하며 자사몰 고객 유입을 늘리고 있다.

박순호 회장
사진설명박순호 회장
특히 세정은 올여름 폭염에 대비해 기능성을 겸비한 혁신적인 소재 발굴에 힘을 쏟아 가볍고 시원하면서도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스타일리시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웰메이드는 무더운 날씨에도 격식을 갖춰 일해야 하는 남성을 위해 가볍고 통기성이 우수한 `올인원 셋업 시리즈`를 선보인다. 웰메이드는 대나무에서 추출한 소재를 사용해 청량한 터치감을 자랑하는 `경량 나일론 뱀부 셋업`과 에어홀 원단으로 바람이 잘 통하는 `입체 멜란지 경량 에어홀 셋업`, 모시와 유사한 쿨 코튼 소재 특유의 산뜻함과 가벼움이 장점인 `쿨 코튼 스판 셋업` 세 가지 스타일 제품을 출시했다.

여성복 브랜드 올리비아로렌은 벌써부터 찾아온 이른 더위로 여름 제품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두 배가량 늘어나는 등 매출 신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올리비아로렌에서 여름 시즌을 겨냥해 선보인 `루즈핏 경량 아우터`는 여유 있는 핏감으로 통기성을 극대화해 소재가 가볍고 시원한 착용감을 선사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였다. 최근에는 코로나19 의료 지원 활동 중인 간호사를 위한 응원 캠페인 `포 나이팅게일(For Nightingale)`을 펼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포 나이팅게일` 캠페인은 전국 올리비아로렌 매장에서 상품 구매 시 함께 적립되는 구매 포인트를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 중이며, 지난 4월부터 현재까지 2만여 명이 참여했다.

[부산 = 박동민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June 24, 2020 at 02:01AM
https://ift.tt/3hTIY3K

세정그룹, 온라인 전용 패션브랜드 론칭…코로나 간호사 응원 캠페인도 - 매일경제 - 매일경제

https://ift.tt/3d15yDX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세정그룹, 온라인 전용 패션브랜드 론칭…코로나 간호사 응원 캠페인도 - 매일경제 - 매일경제"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