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웰패션은 지난 2분기 연결 영업이익이 234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0.7% 증가했다고 28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157억원으로 9.9% 늘었다. 이는 지난 4분기 매출액을 뛰어넘은 역대 최대 매출 실적이다.
패션사업부는 온라인 채널 매출 비중이 97%로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소비 문화가 확산된 가운데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 매출이 크게 증가하며 성장을 견인했다. 전년 동기 대비 홈쇼핑 채널 매출이 약 10% 증가했으며, 모바일 등 이커머스 채널은 약 60%의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여름철 성수기를 맞아 기본물 언더웨어 판매 증가와 함께 실내 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편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하게 입을 수 있는 홈웨어, 브라탑, 원피스브라탑, 언더셔츠 등의 기능성 원마일웨어 제품의 빠른 출시가 매출 신장을 이끌었다.
아디다스, 푸마, 리복 등 글로벌 스포츠 대표 브랜드의 꾸준한 성장과 더불어 캘빈클라인, 엠포리오 아르마니, 밀레, JDX 브랜드의 온기 실적 반영, 아이템을 확장한 컬럼비아 등 브랜드별로도 고르게 매출이 증가했다.
코웰패션 관계자는 "하반기에는 패션의류, 골프의류 신규 브랜드들의 론칭이 예정되어 있다. 다양한 연령층을 겨냥한 F/W시즌 제품은 이미 론칭 준비를 마쳤으며, 스포츠 슈즈, 트레이닝복, 레깅스, 홈웨어, 브라탑 등의 애슬레저 아이템 물량을 확대하며 매출 성장과 수익성 확보에 나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올해 성장세가 돋보이는 핸드백 브랜드 `분크` 및 최근 지분 투자를 한 핸드백 브랜드 `옘스코르`와 코스메틱 유통사 `코트리`가 고수익군인 잡화 및 화장품 사업의 성장 동력이 될 전망"이라며 "시장성과 성장성이 높은 회사를 발굴해 신성장 동력을 지속적으로 확보하는 데도 힘을 쏟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경택 기자 kissmaycry@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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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uly 28, 2020 at 07:58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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