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29일 글로벌 패션 브랜드 'H&M'이 국내 온라인 쇼핑 사이트 'SSG닷컴'에 공식 입점했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많은 패션업체가 온라인 유통에 집중하고 있지만, H&M의 행보는 조금 더 주목할 필요가 있다.
1947년 스웨덴에서 사업을 시작한 H&M(당시 이름은 헤네스)은 세계 74개국에 진출해 있는 거대 글로벌 패션 기업이다. 한국엔 2010년 명동에 1호 매장을 내며 들어왔다. 글로벌 온라인 몰을 시작한 것은 1990년대 말부터다. 대부분의 진출 국가에서 자사 온라인 사이트를 운영해 왔는데, 로컬 온라인 몰에 입점한 것은 SSG닷컴이 세 번째다. 2년 전 중국 '티몰'에 입점하면서 처음으로 해외 국가 로컬 사이트의 문을 두드렸고, 지난해엔 인도 '민드라'에 공식 입점했다. H&M의 이런 온라인 유통 행보는 무엇을 의미하는 걸까. H&M코리아의 니클라스 누메라 지사장(40)을 직접 만나 물어봤다.
-이번 로컬 온라인 몰 진출은 코로나 때문인가.=
"코로나19 전부터 올해의 글로벌 전략 중 하나로 정해졌던 프로젝트다. 상반기엔 SSG닷컴에 우리의 공식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하반기엔 수원과 안성 두 곳에 오프라인 매장을 새로 연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순차적으로 확장해 옴니채널을 강화하는 것이 올해의 전략이다."
Q : 2016년부터 한국 온라인 사이트를 운영해왔는데, 굳이 다른 로컬 사이트에 입점한 이유는.
A :
Q : 로컬 온라인 몰 진출 세 번째 시장으로 한국을 택했다.
A :
Q : SSG와 손 잡은 이유는.
A :
이번 SSG와 H&M의 만남은 서로의 빈 부분을 채워주는 시도였다는 평가다. H&M은 고객층 확대를, SSG는 저렴한 가격대의 글로벌 패션 브랜드 상품을 보강해 패션 부문을 강화했다.
Q : 코로나19로 국내 매출 현황이 타격을 입진 않았나.
A :
Q : 코로나19 상황에도 매출이 떨어지지 않았다는 건, 온라인 매출 비중이 높아졌다는 뜻인가.
A :
Q : 한국 소비자의 특징을 꼽는다면.
A :
Q : 최근 집중하는 분야는.
A :
Q : 한국 시장에서의 계획은.
A :
윤경희 기자 annie@joongang.co.kr 사진=김성룡 기자
July 05, 2020 at 06:21P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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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대 글로벌 패션 브랜드 'H&M'이 한국 SSG닷컴에 입점한 이유 - 미주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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